
컨슈머타임스=김유영 기자 | 겨울철 입술 주변이 건조하고 따가움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입술 각질 관리에 도움되는 '립밤'과, '립 마스크', '립 스크럽' 제품 등이 꾸준한 수요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립 스크럽 제품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약한 입술 피부는 보통 '립밤'으로 케어하는데, 립 스크럽 제품으로 미리 각질을 관리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아서다. 특히 여성 소비자의 경우 '틴트'나 '립스틱'을 수시로 바르기 때문에 입술 각질 관리에 더욱 신경 쓰면서 효과가 좋은 제품이 입소문을 타고 있다.
내 손에 자주 잡히는 일상의 아이템을 통해 소소하지만 꾸준히 입술 각질을 관리할 수 있는 리추얼 뷰티 케어 제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5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내추럴 스킨케어 브랜드 '버츠비'의 '컨디셔닝 모카 립 스크럽'은 커피 원두로 만들어 섬세하고 촉촉한 입술 케어에 입소문을 탄 아이템이다. 제품에 함유된 커피 원두 입자가 입술 각질 고민을 말끔히 없애, 촉촉하고 보드라운 입술로 만들어준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손끝으로 스크럽을 살짝 덜어낸 뒤 입술에 도포하여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각질이 부드럽고 깔끔하게 제거된다.
이 제품은 사르르 녹는 듯한 발림성과 매끄러운 코팅감을 자랑하며, 100% 천연 유래 비즈왁스와 피마자씨 오일, 시어버터, 카카오씨 버터 등을 함유해 예민한 입술의 소유자라도 자극 걱정을 덜고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
잠들기 전, 향긋한 모카 커피향의 버츠비 립 스크럽으로 기분 전환과 보습 케어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넥스트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토코보'가 지난해 출시한 '레몬 슈가 스크럽 립마스크'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거칠어진 입술각질을 효과적으로 케어해주고 레몬오일, 올리브오일이 함유된 밤제형과 함께 부드럽게 멜팅돼 건조한 입술을 매끄럽게 가꾸어 주는 원스텝 스페셜 립 스크럽이다.
특히 슈가스크럽이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밀어내주고 그대로 멜팅돼 효과적인 각질케어를 자랑한다. 레몬오일, 올리브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영양공급은 물론 보호막 형성에 도움을 준다. 단단하지만 유연한 텍스처가 입술위에 부드럽게 녹아 기분좋은 롤링감을 선사한다.
설탕 스크럽제로 연약한 입술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별도의 향료 첨가없이 레몬에센셜 오일함유로 프레시한 향기가 특징이다. 100% 비건성분 처방으로 연약한 입술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의 '아보카도 & 슈가 립 스크럽'은 아보카도 오일과 미세한 슈가 알갱이가 함유돼 있는 워시오프 타입의 립 스크럽 제품으로 슈가 알갱이가 입술 위에서 녹으면서 부드럽게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 준다.
이 제품은 아보카도와 슈가(설탕)가 만나 부드럽게 스크럽해줘 달콤하고 매끈한 립으로 만들어주며, 스킨푸드 제품 가운데 꾸준하게 팔리는 인기 제품 중 하나다.
리얼 슈가를 직접 갈아 미세한 알갱이 입자로 자극없이 부드럽게 각질 제거가 되며, 아보카도 오일 함유로 수분 손실을 막아주어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다. 저온압착공법을 이용해 아보카도를 정성스럽게 압착, 원물의 영양소 파괴없이 고스란히 담아낸 추출법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공기가 건조해지고 바람이 차가우면 입술이 부르트고 각질이 일어나기 쉽다"며 "립 스크럽 제품은 사계절 내내 촉촉하고 건강한 윤기 입술을 가꿀 수 있어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