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폴리텍대학과 협력 강화 공동 워크숍 개최
상태바
소진공, 폴리텍대학과 협력 강화 공동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0일 대전에서 소상공인 사업 연계를 위한 협력 강화 워크숍 개최
전년도 협업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 과제 발굴을 위한 지역별 분임 토의 진행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0일 대전에서 개최한 한국폴리텍대학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박성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이 10일 대전에서 개최한 한국폴리텍대학과의 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10일 대전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철수, 이하 '폴리텍대학')과 협력 강화를 위한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을 비롯해 폴리텍 대학 이철수 이사장, 소진공 지역본부 및 지역센터, 폴리텍대학 본부 및 캠퍼스 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소진공은 작년 4월 폴리텍대학과 '소상공인 역량 강화 및 활성화 환경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 후 협업을 시작해 2년째 공동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소진공과 폴리텍대학은 소상공인·소공인을 대상으로 △폴리텍대학 '꿈드림공작소'를 활용한 시제품 설계 및 제작 지원 △찾아가는 맞춤형 기술 지도 서비스인 '소규모사업장훈련' △폐업 소상공인 및 예비 창업자를 위한 전문 기술교육 실시 △온라인마케팅 지원을 위한 교육 지원 등을 추진해 1,400여 명의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공인 대상 시제품 70여 건을 제작하는 등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작년 성과를 공유하고 양 기관 담당자들이 지역별로 조를 이뤄 올해 교육생 2,000명 배출을 위한 협업 방안 발표를 진행하며 사업 아이디어와 구체적인 실행 방안을 공유했다.

소진공과 폴리텍대학은 이번 워크숍에서 도출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바탕으로 △소상공인 기술 특화 교육과정 개발·운영 △현장 맞춤형 기술지원 △기관 공동협력모델 구축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관련 정책의 지원 성과를 높이기 위해 수평적 연대를 통한 현장중심형 사업 추진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폴리텍대학과 공유·협력하여 높은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