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재철 LG전자 사장 "3년 내 글로벌 빌트인 사업 1조원 달성 목표"
상태바
류재철 LG전자 사장 "3년 내 글로벌 빌트인 사업 1조원 달성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 [사진 제공 = LG전자]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 [사진 제공 = LG전자]

컨슈머타임스=김윤호 기자 | LG전자가 오는 2027년까지 글로벌 빌트인 사업에서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은 16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디자인 전시회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24'에서 취재진과 만나 "3년 내에 빌트인 사업을 조 단위로 만들어서 또 하나의 성장 동력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인공지능(AI) 끓음 알람·조리기구 추적 기능을 탑재한 프리존(Free-zone) 인덕션, AI 카메라를 내장한 오븐 등 최신 빌트인 주방가전 솔루션을 공개했다.

류 본부장은 "빌트인 사업에 준비된 플레이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기 위해 빌트인 전시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빌트인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유럽 시장은 AI 기능으로 더 편리한 제품이 등장하면서 올해 또 한 번의 성장 모멘텀을 맞았다"며 "북미 시장에서 이뤄낸 빌트인 사업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겠다"고 강조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유럽 빌트인 시장은 지난해 기준 212억달러 규모로, 글로벌 시장의 42%에 달한다.

LG전자는 2018년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앞세워 유럽 빌트인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지난해 유럽 최대 가전·IT 전시회 'IFA 2023'에서 인스타뷰 오븐 등 대중적인 '매스 프리미엄' 제품군을 선보이며 빌트인 시장 볼륨존(Volume Zone·가장 큰 소비 수요를 보이는 영역)에 진출했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과 볼륨존을 동시에 공략하는 '투 트랙'(Two-track) 전략으로 빌트인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 각 고객층의 니즈(요구)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류 본부장은 "처음부터 볼륨존에 들어갔다면 매출 늘리는 속도는 조금 빠를 수 있었겠지만 멀리 보면 제품 위에 프리미엄을 먼저 넣고 제품 경쟁력에 대한 낙수 효과를 보면서 사업을 확장하는게 더 빠른 방법이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그는 "볼륨존 제품군 역시 유럽 시장 매출이 지난해 대비 140% 수준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인테리어 디자이너나 건축업체 등을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리 제품이 빠르게 소비자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류 본부장은 "유럽 고객의 주방에 스타일을 더하고 더 나은 요리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AI로 차별화된 성능과 편리함을 갖춘 빌트인 가전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