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 SNS 이벤트 실시
상태바
도로교통공단,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 SNS 이벤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
공단 실험 결과, 교통섬 횡단보도에서 보행자의
간단한 손짓으로 우회전 차량 10대 중 9대가 멈춰
횡단보도에서 보행자와 운전자가 소통할 수 있는 슬로건 모집
(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사진제공=도로교통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건너려고 할 때 간단한 손짓으로 운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을 실시하며 SNS를 통한 슬로건 모집 이벤트를 지난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에 앞서 도로교통공단은 지난 8월 '보행자 손짓에 따른 자동차의 횡단보도 일시정지 비율 실험'을 진행했다. 실험 결과 보행자의 간단한 손짓만으로도 10대 중 약 9대가 일시정지 의무를 준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로교통공단은 이번 SNS 이벤트를 통해 국민의 의견을 듣고, 참여·소통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선정된 슬로건은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에 활용되며 공단은 이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며 도로 위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알릴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도로교통공단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확인하고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과 연관된 짧은 문구나 문장을 양식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모집 기간은 9월 29일까지이며 이후 약 일주일간의 심사 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 슬로건을 제안한 1명에게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증정하며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음료 상품권을 증정한다.

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는 "보행자의 간단한 손짓으로 운전자는 전방의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려는 의사가 있음을 명확히 인지하고 일시정지 의무를 자연스럽게 지킬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횡단보도 손짓 캠페인'에 사용될 슬로건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