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IT놀이터'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상태바
롯데하이마트, 'IT놀이터'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장 2층에 마련된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전경 사진
매장 2층에 마련된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전경 사진

[컨슈머타임스 김윤호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25일 메가스토어 23호점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을 오픈한다. 동탄2신도시 중심 상권인 동탄호수공원에 위치한 약 2000제곱미터(605평) 규모의 3층 매장이다. 10대 인구 비중이 높은 동탄 지역 특성에 맞춰, 콘솔게임, VR기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IT가전 체험 코너인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중심으로 꾸몄다.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코너는 매장 2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 영업 면적의 45%인 약 940제곱미터(285평) 크기로 콘솔게임, 음향기기, 게이밍 PC, 1인 미디어 가전 등 인기 IT가전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XBOX), 플레이스테이션 등 인기 콘솔게임부터 제네바, 마샬 등 프리미엄 스피커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레노버, 삼성전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게이밍 PC도 상담 받고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인 로지텍 레이싱휠 게이밍 기어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코딩 로봇, 게이밍 액세서리 등 다양한 IT가전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주방헬〮스 가전 체험 공간인 라이프스타일관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3층에 방문하면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쿠쿠 등 브랜드 별로 프리미엄 제품을 살펴 볼 수 있는 브랜드 전문관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관마다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을 쇼룸 형태로 꾸몄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시어지룸도 매장 곳곳에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1층 입구에는 VP(Visual Presentation)존을 마련했다. 조경과 함께 모던한 디자인으로 꾸민 공간으로 인기 모델, 행사 상품 등 다양한 이슈 제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월드컵으로 인기인 TV와 김장철 인기 상품인 김치냉장고 등 이달의 행사 상품을 소개해 매장에 방문한 소비자들이 편리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캐시백, 엘포인트(L.POINT) 등의 혜택을 준비했다. 다양한 IT 가전을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다.

롯데하이마트 이문성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은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게이밍 PC, 드론, 코딩 로봇 등 IT가전 체험 위주로 구성한 매장"이라며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메가스토어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수익성 개선은 물론 매장에 오는 고객에게는 즐거운 쇼핑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