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한류 타고 성형 붐' 사각턱수술, 턱끝축소술 문의 많아…
상태바
'제2 한류 타고 성형 붐' 사각턱수술, 턱끝축소술 문의 많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작은얼굴성형외과 장호 대표원장

[컨슈머타임스]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국내를 넘어 중화권까지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중국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에서 단 4회 만에 누적 조회수 1억 2000만뷰를 돌파하는 초대박 인기를 누리면서 현지에 한국 못지않은 신드롬이 일으키고 있다.

제2의 한류열풍은 '성형 붐'으로 이어져 한국 연예인과 비슷하게 성형을 하기 위해 입국하는 요우커들이 늘고 있다. 특히, 일부 중국인들은 국내 인기 연예인 사진을 들고 와 날렵하게 떨어지는 V라인얼굴을 원하며 안면윤곽 등 사각턱수술, 턱끝축소술을 원한다. V라인 얼굴은 한류의 영향으로 중국여성들의 로망이 되고 있다.
중국여성들이 많이 찾는 작은얼굴성형외과의 장호원장은 "요즘 중국여성들이 안면윤곽수술 중 사각턱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으며, 특히 귀 아래 각진 사각턱을 가장 불만 부위로 꼽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인 사각턱수술은 과거에는 주로 각진 옆 턱만 잘라내어 이차각이 생기고 정면에서 볼때는 전혀 갸름해 보이지 않아 정면효과를 못 보는 경우가 많았다.

이와 관련, '올포사각턱수술'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얼굴 뼈를 손대는 수술이라고 하면 대부분 큰 부담이나 두려움을 갖고 있는데,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이 '올포사각턱수술'이다. 옆 선만 갸름하게 축소하는 기존의 사각턱수술에서, 사각턱이 되는 4가지 원인인 벌어진 피질, 측면에서 보이는 각진 턱, 과다 발달된 턱 근육, 심부볼 지방을 제거하여 다각도에서 보았을 때 입체적인 얼굴형과 갸름한 V라인의 느낌을 살려준다.

사각턱 근육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기본적인 근육을 제외한 과다 발달된 근육만 제거해주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턱 부위에 지방은 지방세포의 피하지방에서 심층만을 밖으로 빼내 주기 때문에 쳐짐이 없고 피부가 울퉁불퉁하지 않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 사각턱수술과 함께 시행되어 인기를 끌고 있는 '노포린 턱끝축소술'은 귀 아래 사각턱부터 턱끝까지 한번에 가름해질 수 있는 안면윤곽수술이다.

나사 고정 없이 턱 부위의 뼈를 조각하듯이 돌려 깎는 방식으로, 안면윤곽수술 후에도 턱뼈가 흔들릴 걱정이 없고 2차각이 생기지 않는다. 또한 수술 후 공항 검색대 통과나 X-ray 검사 시에도 티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노포린 턱끝수술과 동시에 사각턱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 후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 같은 시술법에 대해 작은얼굴성형외과 장호 대표원장은 "수술 경험이 많은 의료진은 다양한 환자들을 집도한 경험이 있고, 그로 인해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환자의 얼굴 특성을 고려한 수술법으로 안전하고 만족도가 훨씬 높아질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수술 안전성 확보를 위해서는 저렴한 이벤트성 비용에 현혹되지 말아야 하며, 해당 병원이 첨단장비를 갖췄는지, 사후 관리 시스템 등 체계적인 의료 시스템을 갖춘 병원인지, 원장이 상담부터 수술, 경과 체크까지 직접 하는지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