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KBO리그 음성 캐스터중계 서비스
상태바
다음카카오, KBO리그 음성 캐스터중계 서비스
  • 최미혜 기자 choimh@cstimes.com
  • 기사출고 2015년 05월 15일 10시 5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카카오, KBO리그 음성 캐스터중계 서비스

[컨슈머타임스 최미혜 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TTS기술'을 적용한 KBO리그 음성 캐스터중계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출시했다.

홈∙원정 팀을 각각 응원하는 편파 캐스터중계에 TTS기술을 적용,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의 자연스런 음성으로 들려준다.

청취를 원하는 사용자는 다음스포츠 모바일 홈페이지 (http://m.sports.media.daum.net/m/sports/) 에서 'KBO리그' 또는 '야구→일정∙결과'에서 당일 캐스터중계 경기를 선택한 후 게임센터 경기중계 탭으로 이동하면 된다.

정우영, 정순주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홈∙원정 팀 중계를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현장감 있는 TTS 중계를 위해 볼카운트, 점수, 타율 읽기 등 야구 특화 언어처리를 적용했다. 역전 홈런, 호수비 등 주요 경기 상황에는 아나운서의 음성에 편파적 감정이 반영되도록 했다.

아나운서 합성음과 함께 응원소리, 안타소리 등 다양한 효과 음향을 구현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음성 캐스터중계는 기존 문자 기반의 중계 방식에 다음카카오만의 기술력을 적용한 새로운 형식의 스포츠 중계로 다음스포츠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영상 중계에 비해 데이터 사용 부담도 적은 음성 캐스터중계로 야구 팬들이 올시즌 최고의 순간들을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