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이하 공단) 제주지부는 지난 18일 김만덕기념관에서 퇴직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힐링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강좌는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에서 퇴직공무원들에게 유익한 정보제공을 위해 준비한 행사로 관련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세무강좌(상속·증여세 이해) △건강강좌(콩팥 건강지키기)를 진행했다.
세무강좌는 김정숙 제주지역경제교육센터장이 양도소득세, 상속세, 증여세 등 세금에 대한 특강과 함께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건강강좌는 연세차내과 차민욱 원장이 '100세 시대 콩팥 건강 지키기'라는 주제로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관리 요령과 신장 기능 검사의 중요성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또한 제주시보건소에서는 참석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고혈압·혈당 체크 등 간이 건강검진과 건강 상담 부스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강좌에 참석한 퇴직공무원은 "노년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참 좋았다"며 "앞으로도 자주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무원연금공단 제주지부에서는 향후에도 퇴직공무원들에게 노후생활에 필요한 생활정보 제공과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Tag
#공무원연금공단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