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청소년 ICT 발명품 경연 대회 '제3회 챌린지 프로젝트' 성료
상태바
웹젠, 청소년 ICT 발명품 경연 대회 '제3회 챌린지 프로젝트'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웹젠은 지난 23일 '제3회 챌린지 프로젝트' 결선 대회를 진행하고, 우산 건조 시스템 '레인&샤인케어'에 대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챌린지 프로젝트는 웹젠의 코딩 교육 사회 공헌 사업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프로그램을 수료한 성남 지역 학생들이 학습 내용과 결과물을 겨루는 ICT 발명품 경연 대회다.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창출을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양사는 '발상의 전환'을 주제로 제3회 챌린지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올해 대회에는 성남 지역 14개교 27팀 162명의 학생들이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예선에 참여했고, 이중 상위 10개 팀이 결선에 진출해 지난 23일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에서 경합을 벌였다.

본선에서 대상은 복정고등학교 'SKY' 팀이 출품한 우산 건조 및 양산 온도 조절 시스템 '레인&샤인케어'가 수상했다.

김태영 웹젠 대표는 "익숙함에서 벗어나 창의적으로 탐구했던 이번 대회 경험이 미래 IT 주역 청소년들의 소중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웹젠 사회 공헌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젠 홈페이지 내 '함께하는 웹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