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 앱크, 해외 첫 진출국 '일본'에 도전장 내민다
상태바
아카이브 앱크, 해외 첫 진출국 '일본'에 도전장 내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판 공식 홈페이지 론칭…핫 서머 라인 신상품 韓·日 동시 발매
아카이브 앱크 일본 공식 사이트 화면(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
아카이브 앱크 일본 공식 사이트 화면(사진=코오롱인더스트리FnC]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브랜드 아카이브 앱크는 올해 일본 진출을 알리며 해외 비즈니스에 본격 돌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카이브 앱크는 2019년 론칭 이래 가죽 소재를 기반으로 슈즈와 핸드백을 전개하는 여성 패션잡화 브랜드다. 온라인 기반으로 론칭해 현재 국내에서는 단독 쇼룸, 주요 백화점 입점 등 오프라인 유통망을 다각화하며 전년비 약 120% 매출 신장율의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 브랜드는 한국 매장을 방문하는 일본 소비자 증가 및 해외에서도 브랜드력이 점차 높아지는 시기로 판단, 국내에서 쌓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을 모색한다. 그 첫 시작으로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올해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정식 오픈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 

공식 사이트는 아카이브 앱크의 미니멀한 감성의 디자인이 반영됐으며 일본어 제공, 현지 통화 쇼핑, 고객센터 기능 등을 제공하며 소비자 편의성을 높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시즌 새롭게 론칭하는 아카이브 앱크 신상품도 한국과 일본에 동시 발매한다. 기존에 한국을 방문하거나 배송 대행지를 이용해 제품을 구입했던 해외 고객에게 보다 빠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카이브 앱크의 핫 서머 라인은 플라워 패턴을 모티브로 한 '데이지 토트백', 가벼운 나일론 소재의 '데이팩', '포켓백' 등 S/S 시즌에 잘 어울리는 상품들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레더, 네오플랜, 메쉬 등 다양한 소재가 적용된 샌들류도 함께 출시하며 아카이브 앱크의 감성과 기술력을 해외에도 소개할 예정이다.

아카이브 앱크 관계자는 "K-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일본에서 첫 해외 비즈니스를 펼치게 됐다"며 "올해 일본 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객을 위한 쇼핑 경험 전반의 서비스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