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컨슈머] 새학기에 '힙'해 보이는 멋진 가방 골라볼까
상태바
[MZ컨슈머] 새학기에 '힙'해 보이는 멋진 가방 골라볼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개강·개학 앞두고 백팩 수요 1월부터 '급증'…매출 '껑충'
'패션센스' 뽐내는 아이템으로 각광…각종 신제품 쏟아져
잔스포츠. 무신사 제공
잔스포츠. 무신사 제공

컨슈머타임스=이미현 기자 | 3월 신학기를 앞두고 패션업계가 다양한 책가방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이 때문에 초등학교 고학년과 중·고등학교 학생들뿐 아니라 저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까지 신학기에 쓸 새로운 가방을 고르는데 고심하고 있다. 학교는 물론 학원에 갈 때도 매일 착용해야 하는 책가방은 자신의 패션센스를 드러낼 수 있어 '힙'하게 보일 수 있는 첫 번째 단추이기 때문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개학과 개강을 앞두고 백팩을 찾는 고객이 지난 1월부터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예년보다 이른 졸업과 입학을 맞아 책가방을 구매하거나 선물하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무신사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6일까지 '백팩'과 '책가방' 검색량은 직전 기간(12월16일~31일)과 비교해 각각 68%, 66% 증가했다. 또 같은 기간 스포츠 백팩 카테고리의 거래액은 63%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고등학생과 대학생 사이에서는 베이식하고 레트로한 백팩 디자인이 대세로 떠올랐다. 지난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Y2K트렌드' 영향으로 오래전 유행했던 브랜드도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90년대 인기를 끈 글로벌 백팩 브랜드 '잔스포츠'가 최근 무신사에서 재조명받고 있다. 그 당시 유행했던 디자인 그대로 현재 2000년대 생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이다.

최근 한 달간 잔스포츠 제품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0% 이상 증가했다. 그 중 잔스포츠의 클래식 모델인 '슈퍼브레이크'는 지난 2주간 판매량이 직전 대비 70%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상품 구매 고객 연령 분포를 살펴보면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이 절반에 가까운 비중을 차지했다.

새 출발을 앞둔 아이들을 위해 키즈 브랜드 백팩을 찾는 고객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키즈 브랜드 패션 전문관 무신사 키즈의 백팩 카테고리의 경우 이달(1월1일~16일) 거래액이 직전 같은 기간 대비 41% 신장했다.

빈폴키즈
빈폴키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키즈는 브랜드 시그니처 토끼 캐릭터 '빙키'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해 트렌디한 디자인의 신학기 책가방을 선보였다. 지난 시즌 출시된 빙키를 모티브로 한 상품들의 인기에 힘입어 빙키의 실루엣뿐 아니라 귀여운 얼굴, 표정 등을 더해 캐릭터 특성을 강화했다.

윙크하는 빙키가 그려진 투명한 이중 몰드에 꽃 모양 파츠가 반짝거리며 자유롭게 움직이는 '투명몰드 빙키 책가방', 오로라 펄 디자인에 빙키가 무지개를 타고 내려오는 그래픽을 적용한 '시그니처 빙키 책가방', 레인보우 컬러 패턴에 화려한 스팽글과 파츠 장식을 더한 '오로라 빙키 책가방' 등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할 상품을 구성했다.

빈폴키즈는 캐주얼한 컨셉으로 스타일리시하게 매치할 수 있는 '바서티 책가방'도 내놨다. 바서티 무드의 인조 가죽 배색과 빈폴 레터링 로고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한 빈폴의 자전거 금속 장식과 체크 패턴을 적용해 클래식한 멋을 더한 '코어 체크 책가방', 전체 시그니처 체크 패턴에 사첼형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체크 사첼 책가방' 등 브랜드 특유의 클래식한 멋을 더한 상품도 다양하게 출시했다.

이랜드월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도 신학기 책가방 '뉴발란스 탭탭(NB TAP-TAB)'을 출시했다. 탭탭은 '태블릿(TAB)을 탭(TAP)하다'라는 의미를 담은 뉴발란스 시그니처 책가방 라인업이며, 수납력이 좋은 '태블릿 프로 백팩'과 '하이퍼 백팩'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태블릿 프로 백팩 속에는 거치 스탠드 기능이 있는 태블릿 파우치가 내장돼 있고, 하이퍼 백팩 속에는 깔끔하고 견고한 몰드형 디자인의 태블릿 파우치가 들어있다.

뉴발란스
뉴발란스

휠라 키즈는 캐릭터 기업 산리오코리아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휠라 하트윙클 백팩세트는 여아들이 좋아하는 블링블링한 요소를 가득 담았다. 반짝반짝 빛나는 글리터 원단, 무지개빛 미러 PU(폴리우레탄) 소재, 무빙 스팽글 등으로 사랑스러움과 화려함을 더했으며, 하트 LED, 곰인형 참을 포인트로 장식했다.

특히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던 산리오캐릭터즈와의 협업 책가방은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시나모롤', '포차코', '헬로키티'를 입체감 있게 표현했다.

플레이키즈-프로도 늘어나는 책가방 수요를 겨냥해 2024년 '조던 키즈 백팩'을 선보이며 아이들과 부모의 취향 저격에 나섰다.

실내화 가방과 세트로 구성된 '조던 러버핀 스쿨 백팩'은 국내 시장을 타겟으로 새롭게 개발한 제품으로 한국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조던 로고와 신발, 유니폼 등 깜찍한 러버핀으로 디테일을 더했고, 블랙·네이비·핑크 등 3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제품은 우산이나 물통 등을 수납하기 편리한 매시 소재의 사이드 포켓, 아이들도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자석 형태의 가슴 벨트 등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구현했다.

조던 에어 퍼포먼스 백팩은 지난해 출시 이후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에어 퍼포먼스 백팩'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넓은 내부 공간과 다양한 포켓으로 수납력이 우수하다. 통풍 구멍을 추가해 통기성도 높였으며, 푹신한 가방끈으로 어깨 압력을 한층 줄여 착용감도 편안하다. 오염도가 낮아 활동성이 큰 아이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조던 특유의 시크한 감성이 돋보이는 깔끔한 블랙과 그레이 색상으로 선보인다.

휠라키즈
휠라키즈

노스페이스도 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키즈 프리미엄 쉴드 스쿨팩'은 고급 여행용 가방에서 주로 사용하는 고강도 소재를 전면부 몰드에 적용해 경량성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키즈 딜라이트 스쿨팩'은 가방 전체 패딩 처리와 상단 몰드 적용을 통해 가방 고유의 형태가 무너지지 않도록 설계된 백팩이다. 600g대 가벼운 무게를 비롯해 가방이 흘러내리는 걸 방지해주는 원단과 아이들도 손쉽게 탈착 가능한 자석 버클과 이밴드를 가슴벨트에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키즈 프레피 뉴 스쿨팩'은 어떤 옷이든 매칭하기 좋은 클래식한 스타일의 백팩이다. 플랩에 히든 자석을 접목한 디자인으로 어린 아이들도 쉽고 간편하게 여닫을 수 있도록 했다.

NBA키즈 신학기 책가방 시리즈는 초등학교 저학년용 2종과 고학년용 1종으로 구성됐다. NBA만의 헤리티지를 담아 트렌디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아이들이 매일 사용하는 만큼 경량성과 실용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 3종 모두 신발주머니뿐만 아니라 단독 패션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보조가방이나 짐색을 세트로 함께 구성했다.

'캡틴 홀로그램' 책가방은 앞판에 홀로그램 디자인을 적용했다. 넉넉한 사이즈와 함께 견고한 하드 몰드형 포켓 등 다양한 포켓을 구비해 수납력을 높였다. '샤이닝 앤젤' 책가방은 핑크, 연보라 등 부드러운 파스텔톤 컬러와 함께 홀로그램, 스팽글, 글리터 디테일을 적용해 여아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특히 가방 상단에는 하단의 공기 주입 튜브로 펼칠 수 있는 날개 장식으로 재미 요소까지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