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컨슈머] 가렵고 건조한 두피, 탈모 샴푸로 '건강하게'
상태바
[MZ컨슈머] 가렵고 건조한 두피, 탈모 샴푸로 '건강하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남유리 기자 |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가을, 탈모와 건조한 머릿결을 고민으로 꼽는 이들이 늘고 있다. 계절이 바뀌면서 인체 호르몬도 변화를 겪는데다 외부 환경적인 요소들도 크게 변하기 때문이다.

가을은 일교차가 크고 건조해 두피가 민감해지고 각질층도 두꺼워진다. 이러한 요소들로 인해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많이 빠지는 경우가 많아 탈모제품의 인기가 특히 높아진다.

이에 업계는 다양한 탈모 샴푸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두피관리센터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 제약사의 독자 성분을 함유한 제품 등 각 브랜드의 기술력을 강조한 제품이 눈길을 끈다. 가을철 좋은 성분을 바탕으로, 고유의 기능성으로 두피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탈모 샴푸들을 소개한다.

닥터포헤어(Dr.FORHAIR)는 탈모의 계절 가을을 맞아 '홈케어 세트'를 구성해 선보이고 있다. 이번 홈케어 세트의 포인트는 10년 동안 운영한 두피관리센터의 노하우를 담았다는 것. 구성에 따라 제품을 사용하면 집에서도 체계적인 두피 관리가 가능하다.

닥터포헤어의 홈케어 세트는 '폴리젠 샴푸', '폴리젠 씨쏠트 스케일러', '플리젠 토닉' 등 3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폴리젠 오리지널 샴푸'는 닥터포헤어를 대표하는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로, 두피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는 제품이다. 징크피리치온, 판레놀, 살리실산 등 탈모 증상완화 성분에다 작약뿌리 추출물 등 모근 영양을 돕는 4가지 성분, 아데노신 등 두피 탄력을 돕는 2가지 성분도 포함하고 있다.

폴리젠 샴푸의 특징은 성분들을 모공보다 작은 캡슐로 만들었다는 것이다. 주요 성분들을 모공보다 2500배 작은 캡슐에 담아 두피 흡수율을 높였고, 탈모 증상 완화 효과성도 한층 강화했다.

이에 더해 천연 사해소금을 함유한 저자극 두피 딥클렌저 '폴리젠 씨솔트 스케일러'와 뿌리는 두피 영양제 '폴리젠 토닉'을 세트에 포함해 두피 각질관리부터 피지, 탄력, 영양까지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폴리젠은 두피 타입별 제품라인도 구성하고 있다. 민감성 두피를 위한 '피토테라피' 라인, 피지케어 특허성분을 담은 지성 두피용 '피토프레시' 라인, 부드러운 모발까지 신경쓴 '실크' 라인 등 각기 다른 두피 고민에 최적화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현대약품의 마이녹셀은 이달 비건 탈모 샴푸 '비건 스칼프 리프레싱 샴푸 바이 랩클'을 출시했다. 두피의 과도한 피지, 각질, 노폐물을 세정해 건강한 두피와 부드러운 모발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비건 스칼프 리프레싱 샴푸 바이 랩클'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성분이다. '마이녹셀 V-콤플렉스' 10%와 '소이액트' 등 현대약품이 특허를 가진 독자 성분을 함유했다.

특히 현대약품 특허 성분 '소이액트'는 모근 강화, 탈모방지용 조성물로 돌콩배아 추출물이 주재료인 성분이다. 비수용성 'Isoflavone(이소플라본)'을 다량 함유해 모낭뿌리 성장인자를 강화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촉진 인자를 억제한다.

이 제품은 민감하고 연약한 두피를 위해 비건 클린 레시피를 적용했다. 천연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했으며 실리콘FREE 제품으로 두피 자극도 적다.

모레모는 이달 신제품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를 출시했다.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는 고기능성 탈모 증상 완화 샴푸로 독일 라이버(Leiber)社 프리미엄 맥주 효모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탈모 증상 완화는 물론 모근 강화, 두피·손상모 케어도 가능하다.

핵심 주성분인 '맥주 효모 추출물'은 독일 칼스버그 맥주 공장 근로자들의 윤기있고 풍성한 머리칼의 비밀로 알려져 있다. '모레모 맥주 효모 샴푸'은 맥주 효모 추출물에 각질을 제거하는 '살리실릭애씨드' 성분, 모발·모근을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엘-멘톨' 성분,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두피환경을 만들어 주는 '덱스판테놀' 성분 등이 포함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강화했다. 게다가 14종 액티브 성분도 포함하고 있어 두피부터 모발까지 빈틈없이 케어할 수 있다.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으로 식약처 인증을 받았으며, 실리콘 불검출 테스트를 완료했다. 피부자극 인체 적용시험, 탈락 모발수 개선 효능 평가도 완료해 민감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탈모 샴푸는 성분의 기능성 강화, 흡수율 제고 등 기술력에 집중하고 있다"며 "핵심 성분이 다양해지고 세분화된 라인이 출시되고 있는 만큼 개인별 두피 특성에 맞는 제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