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건진흥원, 비건 인증 교육 진행
상태바
한국비건진흥원, 비건 인증 교육 진행
  • 진보현 기자 stoo22@cstimes.com
  • 기사출고 2022년 12월 12일 13시 0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비건진흥원 실험실에서 권유진 원장(오른쪽 흰가운)과 연구원들이 동물성 유전자 검사를 하고 있다.
한국비건진흥원 실험실에서 권유진 원장(오른쪽 흰 가운)과 연구원들이 동물성 유전자 검사를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진보현 기자] 한국비건진흥원은 식품∙화장품 전문가로 구성된 비건 인증·교육기관으로, 비건 관련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비건진흥원의 교육은 크게 3가지로 나누어진다. 첫 번째로 '업체 교육'에서는 '비건 기본 교육'과 비건 인증심사 전 사전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직원 양성이 목적인 '비건 인증 교육'을 한다. 두 번째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은 올바른 지식 습득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비건∙채식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원데이 클래스 과정이 있다. 세 번째로 비건 마이스터 교육은 비건 심사원, 채식 영양 코디네이터로 활동할 수 있는 비건∙채식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한국비건진흥원의 비건∙베지테리언 인증은 완벽한 채식을 의미하는 '비건'과 유제품, 달걀, 가금류, 어패류 등의 포함 여부에 따른 '락토, 오보, 락토-오보, 페스코, 폴로 베지테리언'으로 구분된다. 한국비건진흥원의 비건∙베지테리언 인증은 식품∙화장품, 원료, 식당, 생산 공정 등에 적용 가능하다.

단순 비건인증에서 더 나아가 업체, 소비자를 대상으로 비건인증 및 채식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체 실험실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연구개발 중에 있다.

한국비건진흥원 권유진 원장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비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비건진흥원 권유진 원장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비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