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2학기 '문화예술교육사 2급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인하대, 2학기 '문화예술교육사 2급 정규과정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자격 취득 가능
오는 28일까지 수강신청, 9월 17일부터 10주간 주말에 교육과정 진행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문화예술교육원이 '2022학년도 2학기 정규과정 문화예술교육사 2급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강신청은 오는 28일까지이며 모집분야는 △연극 △영화 △미술 △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5개 분야다. 신청 자격은 비전공자의 경우 고졸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이며 전공자의 경우 정규 대학뿐 아니라 원격대학,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예술분야의 학위를 취득한 자이다.

2022학년도 2학기 정규과정 수업은 9월 17일부터 11월 20일까지 10주간 토·일요일에 운영된다. 수업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단계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2급 교육과정은 직무역량 개발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개론, 교수역량 교과목, 문화예술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와 실습 교육으로 구성돼 있으며 예술 전문성을 위한 해당 분야 전공 과목 수업도 이뤄진다.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은 '예술의 생활화, 생활의 예술화'를 목표로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우수 문화예술교육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이론과 실무 교육이 가능한 전문가들이 교수진을 구성하고 있으며 분야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상원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장은 "문화예술을 많은 사람이 보편적으로 향유하기 위해서는 문화예술교육 전문인력이 더 많이 필요하다"며 "실무를 바로 담당할 수 있는 현장 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