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정남준) 광주지부와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형수)은 10일 광주 남구에 위치한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은퇴공무원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이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어려움이 되는 사회적?물리적 환경을 개선하고 시각장애인 및 그 가족들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양 기관은 △기관 홍보 및 대외 협력 사업 지원 △시각장애인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사회공헌활동에 필요한 인력, 자원의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해 나간다.
공단 조준호 광주지부장은 "상록자원봉사단과 은퇴공무원의 경험과 재능을 나눔으로써 지역사회 시각장애인의 인권과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며 "기관 간 협력을 통해 전문 봉사자가 확대되고 자원봉사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 광주지부와 광주광역시시각장애인복지관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인문학 교육, 문화 체험 행사, 정월대보름 척사대회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 바가 있다.
Tag
#공무원연금공단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