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미국시장 공개
상태바
현대차 '에쿠스 페이스리프트' 미국시장 공개
  • 한행우 기자 hnsh21@cstimes.com
  • 기사출고 2013년 03월 28일 09시 0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한행우 기자] 현대자동차는 2013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를 27일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에쿠스보다 한층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력을 적용한 차량이다.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는 5.0 V8 타우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429마력(hp)을 내는 등 뛰어난 동력 성능을 갖고 있다.

또 주행 중 각종 차량 정보를 앞유리에 투영해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는 풀칼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차량에 고속으로 접근하는 차량을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후·측방 경보시스템을 장착했다.

차량 외부에 탑재된 카메라 4대를 통해 안전하게 주차할 수 있게 해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첨단 사양도 갖추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월 미국에서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콘셉트카인 'HCD-14'를 공개한데 이어 에쿠스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함으로써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존 크라프칙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은 "에쿠스는 벤츠, BMW, 아우디보다 잔존가치가 크고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제이디파워사의 상품 만족도 조사에서도 대형 고급 차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며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