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기술인력 실무역량↑" TS한국교통안전공단, '이륜차검사원 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검사기술인력 실무역량↑" TS한국교통안전공단, '이륜차검사원 전문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이륜자동차검사원 전문교육기관 지정에 따른 업무 개시
법령,검사실무 등 법정교육 제공...TS 사이버검사소서 교육신청 가능
TS한국교통안전공단
TS한국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지난 26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이륜자동차검사원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이륜자동차검사 전문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정을 통해 지난 4월 28일 이륜자동차 안전도 검사제도가 시행됨에 따른 이륜자동차 검사업무를 수행하기 전 검사원이 반드시 받아야 하는 법정필수교육을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KAVIC)에서 운영하게 된다.

자동차관리법에 따라 이륜자동차검사 기술인력은 검사업무를 수행하기 전에 최초로 받아야 하는 신규교육(14H이상)을 이수해야 하고 이후 3년마다 정기교육(7H이상)을 이수해야 한다.

그 간 TS한국교통안전공단은 자동차종합검사 및 자동차정기검사 기술인력, 고전원전기장치 취급자 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으로 2010년부터 교육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지난 16년간 약 4만명 이상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번 지정에 따라 추가적으로 전국 이륜자동차검사원을 대상으로 △이륜자동차 관련 법령 △검사실무 △검사기기 △직업윤리 등의 법정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은 국내 최고의 자동차검사 연구 및 교육 시설인 김천 TS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에서 실시되며 첨단자동차검사연구센터는 부지면적 8,969㎡(2,713평), 건축연면적 9,848㎡(2,979평) 규모로 연구동(△R&D리빙랩실 △영상회의실 △중회의실 등) 및 교육동(△강의실 △분임토의실 △생활관 △체육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연구동 장비(X-road 등) 11종 및 교육동 장비(MFP3000 등) 41종 등을 갖추고 있다.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자동차검사 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TS한국교통안전공단의 경험과 교육 노하우로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해 이륜자동차 검사기술인력의 실무역량 향상과 검사 서비스 강화를 통해 국민이 안전한 교통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륜자동차검사원 교육' 신청은 TS한국교통안전공단 사이버검사소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