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2025년 IP 아카데미 카드뉴스 공모전' 개최
상태바
한국발명진흥회, '2025년 IP 아카데미 카드뉴스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함께 만드는 지식재산 교육 플랫폼
(사진제공=한국발명진흥회)
(사진제공=한국발명진흥회)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는 지식재산 교육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국가지식재산교육포털 'IP 아카데미'의 인지도를 확대하기 위해 4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2025년 IP 아카데미 카드뉴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허청 국제지식재산연수원과 한국발명진흥회가 운영하는 'IP 아카데미'는 특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 관련 교육을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포털이다.

청소년 눈높이에 맞는 창의력 중심 발명교육 콘텐츠부터 대학생, 직장인,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한 지식재산 기본 개념, 지식재산 창출·보호 등의 지식재산 전 분야의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Story Center 메뉴에서는 쉽고 재미있는 지식재산 관련 최신 이슈 영상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IP 아카데미를 널리 알리는 창의적인 카드뉴스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하며 국민들이 IP 아카데미와 다양한 지식재산 콘텐츠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동시에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콘텐츠 기획자 등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공모전은 지식재산 교육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단위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1인당 최대 3개 과제까지 신청 가능하며 공모전 공고 및 참가 신청 접수는 아이디어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2단계 방식으로 운영된다. 1차 심사에서는 참가자가 제출한 카드뉴스 콘텐츠 기획안을 평가해 본선 진출자 15명을 선발하고 2차 심사에서는 본선 진출자의 기획안을 바탕으로 실제 제작된 카드뉴스를 심사해ㅐ 최종 수상작의 순위를 선정한다. 최종 수상자에게는 시상과 함께 IP 아카데미 및 한국발명진흥회 공식 채널을 통한 홍보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운선 한국발명진흥회 교육연구본부장은 "카드뉴스 공모전은 IP 아카데미 인지도를 제고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지식재산 교육이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만드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참신한 시각에서 탄생할 카드뉴스들이 IP 아카데미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