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상태바
인하대 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적우수자, 연구실적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제도 운영
전일제 신입생 중 97.6% 장학금 수혜… 박사과정은 100% 지원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일반대학원이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하대는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술체육, 의학 계열의 54개 학과와 학과·학연 간 협동과정에서 석사, 박사, 석·박사 통합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인하대 일반대학원은 '도전과 협력으로 미래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연구 중심 대학원'을 비전으로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반대학원은 다양한 전공을 아우르는 학과 간 협력 연구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 시대의 급격한 변화 속에서 세계적 수준의 연구 중심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혁신적 교육체계와 미래 융합연구를 통해 창의적이고 융합형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학생들이 시대가 요구하는 융합적 사고를 개발할 수 있도록 다문화스마트거버넌스, 우주항공시스템, 화이트바이오, 반도체융합공정, 스포츠의학, 에너지공정혁신 등 다양한 융합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각종 부전공, 전공 특성화 트랙 제도로 폭 넓은 분야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일반대학원은 학생들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제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성적우수자, 연구실적우수자, 직장 재직자, 학부연구생 프로그램 이수자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전년도 전일제 신입생 중 장학금 수혜율이 97.6%에 달하고 전일제 박사과정 학생의 경우 학·석사 성적이 일정 수준을 충족했을 때 등록금 10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는 등 국내 연구 중심 대학원 중 최고 수준으로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4단계 BK21에 선정돼 운영 중인 10개의 교육연구단과 1개의 교육연구팀은 대학원생이 연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돕고 있다. BK21 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육성을 목표로 신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산업·사회문제 해결을 선도하는 연구인력 양성을 위해 펼치는 내용이다.

일반대학원 지원은 4월 21일부터 5월 2일까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한 뒤 증빙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일반대학원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장천 인하대 대학원장은 "유연한 학사제도 운영과 최고의 장학 혜택을 통해 학생들이 학문적 도약을 이루고 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