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대,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선포식·RISE-JEIU 창업 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재능대,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선포식·RISE-JEIU 창업 심포지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능대·동구, 지역혁신 및 창업 활성화 논의
재능대학교가 인천 동구와 함께 '제물포구 출범을 위한 RISE-JEIU 창업 심포지엄'을 27일 개최했다. (사진제공=재능대학교)
재능대학교가 인천 동구와 함께 '제물포구 출범을 위한 RISE-JEIU 창업 심포지엄'을 27일 개최했다. (사진제공=재능대학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재능대학교(총장 이남식)는 인천 동구와 공동으로 '제물포구 출범을 위한 RISE-JEIU 창업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7일 인천 하버파크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이남식 재능대 총장,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 이주미 재능대 산학협력단장을 비롯한 주요 인사와 지역주민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제물포구 시대 지역혁신'이라는 주제로 지역 발전 방향과 전략을 제시했으며 이남식 총장은 '로컬거버넌스 구축과 지역 대학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지역 대학의 중요성과 역할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재능대학교가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으로 선정됐음을 공식적으로 선포해 주목을 받았다.

재능대학교는 최근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에 선정되어 인천 동구의 발전을 견인할 지역 기반 창업자를 집중적으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향후 2년간 예비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성과를 관리하며 로컬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등 핵심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남식 재능대 총장은 "대학, 지자체,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상생 의지를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동구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남식 재능대 총장은 "올해부터 I-RISE(인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이 본격 시작됨에 따라 창업 관련 단위과제인 'I-Union 혁신창업 생태계 구축'에도 적극 참여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