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교과서 지원·e러닝 수강권 제공으로 사회복지 자원봉사 참여 장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성이)와 ㈜도서출판 성안당(회장 이종춘, 이하 ㈜성안당)이 23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자원봉사 참여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복지 분야에서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활성화하고 청소년기의 자원봉사 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담고 있다. 행사에는 양 기관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중학교 교육과정 내 자원봉사 관련 교과목 신설을 추진하며 (주)성안당은 해당 교과서와 지도서의 제작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성안당은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자사 e러닝 플랫폼의 온라인 수강권을 제공하고 공동사업도 함께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김성이 회장은 "(주)성안당과 뜻을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며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종춘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환으로 이번 협약이 이루어졌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계 사업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을 비롯한 국민들의 자원봉사 참여를 촉진하고 민간과 공공의 협력이 사회적 가치 창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Tag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