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연구장비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 국비 교육생 모집
상태바
인하대, '연구장비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 국비 교육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구조·화학·바이오·X선 분석 연구장비 엔지니어' 교육생 모집
다음 달까지 온라인 접수… 교육생 평균 취업률 80% 달해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가 '연구장비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 1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은 다음 달 10일까지 8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주관하는 연구장비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현장 맞춤형 실습 중심 교육이다. 실무능력을 갖춘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한다. 

전국 7개 전문 교육기관 중 인천에서는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이 맡고 있다.

인하대는 미세구조, 화학, 바이오, X선 등 분야 분석에 특화한 연구장비 엔지니어를 양성한다. 교육과정은 15∼20개의 핵심·자율 교육장비에 대한 전반적인 장비운용 교육과 교육생이 직접 선택한 연구 장비에 대한 집중교육으로 구성된다. 

모든 교육은 이론과 실습이 병행된다. 전문가 특강, 현장실습 등 현장 실무능력 강화를 위한 교양교육과 산학협력 융복합 PSP, 시험인증 취득 지원 등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특성화 교육도 이뤄진다.

또한 인하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한 취업 대비 특강 프로그램,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교육생의 취업을 돕고 있다.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평균 취업률이 80%에 이를 정도로 높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전국 이공계열 학사 이상 학위취득자와 2025년 2월 졸업예정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 기간은 2025년 3월 4일부터 11월 28일까지 9개월이며 교육비용은 모두 국비로 지원하며 교육 연수비도 지급된다.

SEE 장비교육학교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