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의 사업장 근무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원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가족 친화 근무제도 완성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운영 중인 직장어린이집 모습. 아이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운영 중인 직장어린이집 모습. 아이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12월 12일 '2024년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인사혁신처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일·가정 양립, 직무몰입 공직문화 확산'이라는 주제로 정부, 교육청, 공공기관 등 62개 기관에서 113건의 사례가 제출됐으며 최종 본선에 진출한 9건의 우수사례 중 한국수자원공사가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육아 공백 제로(ZERO) K-water형 가족친화 근무제도 완성'을 주제로, 직원의 육아 공백 어려움을 해소해 행복한 직장문화를 구축하고자 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전국 각지에 있는 사업장 특성상 순환 전보로 인해 주말 부부 직원이 다수 있어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웠던 환경을 개선하고자 한 노력이 높이 평가됐다. 

한국수자원공사는 △격주 4일 근무 △만 8세 자녀 직원 월 32시간 재택근무 등 육아집중형 유연근무제와 육아휴직자 승진 차별 해소, 직장어린이집 야간 보육 등 가족친화경영이 근간이 된 개선방안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방안을 도입하여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5월 노사 공동 가족친화경영 선언으로 국가 저출생 극복에 동참하는 등 결혼, 출산, 양육이 행복한 직장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