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타임스=김성수 기자 |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대표이사 유현승)는 인사이트 라이프테크와 중재 의료기기 국내 총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지바이오는 인사이트 라이프테크의 중재 의료기기 제품 국내 총판권을 우선 확보함으로써 자사가 판매 및 유통중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고, 임상 현장에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지바이오의 관상동맥용 스텐트 '디스톰'은 관상동맥이 좁아진 심장혈관 질환 환자의 혈관을 넓히는 데 사용되는 의료기기다.
이 제품은 금속 그물망에 면역억제 약물인 시롤리무스를 부착해 약물을 방출함으로써 이식 부위의 염증을 감소시키고 재협착을 방지한다.
인사이트 라이프테크의 대표 품목인 혈관내 초음파 장비(IVUS)는 조영술로 정확한 평가가 어려웠던 관상동맥 중재적 시술에서 ▲병변의 종류 및 길이 ▲스텐트의 직경 및 사이즈 ▲스텐트 삽입 후 상태 관찰 등 혈관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는 영상장비다.
시지바이오는 심혈관 스텐트 시술의 40% 케이스에서 IVUS가 함께 사용되기 때문에, 이번 협약을 통해 디스톰과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시지바이오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중재 의료기기의 제품군 확대 및 디스톰 판매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임상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복합적인 심혈관 질환 치료를 위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업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