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음료가 된 'K팝'…코카콜라에 '최애의 맛' 담았다
상태바
[Focus] 음료가 된 'K팝'…코카콜라에 '최애의 맛' 담았다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4년 02월 20일 16시 48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 디자인이 돋보이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 [사진 = 안솔지 기자]
패키지 디자인과 큐브 로고에 '한글'을 녹여낸  '코카콜라 제로 한류' [사진 = 안솔지 기자]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코카콜라가 '한류(K-Wave)'에 올라탄다. 코카콜라가 글로벌 혁신 플랫폼 '코카콜라 크리에이션(Coca-Cola Creations)'을 통해 K팝과 팬덤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제품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세계 시장에서 주류 문화로 공고히 자리매김한 K팝과 아티스트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열정을 모티브로, K팝의 세계적 파급력을 높이고 독창적인 팬덤을 만들어 나갈 때 느낄 수 있는 마법 같은 짜릿함을 '최애의 맛'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코카콜라는 20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미디어 간담회를 열고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전 세계 동시 출시하며 글로벌 한정판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사진 = 안솔지 기자]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 [사진 = 안솔지 기자]

오아나 블라드 코카콜라 글로벌 전략 시니어 디렉터는 이날 행사에서 "음식, 패션, 드라마, 음악까지 한국의 문화적 영향력이 전 세계로 확장하고 있다"며 "지금이야말로 코카콜라와 함께하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액체라는 형태로 시작한 한류에 한국의 맛, 향, 역동성을 함께 담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고 강조했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상징성을 창의적이고 신선한 아이디어와 컬래버레이션, 문화 트렌드와 접목해 독창적인 감각으로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창조하는 글로벌 혁신 플랫폼이다.

2022년 플랫폼 론칭 이후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코카콜라 제로 마시멜로 △코카콜라 제로 드림월드 △코카콜라 제로 레전드 등의 크리에이션을 선보였으며, '제로 한류'는 다섯 번째 제품이다.

사진 = 안솔지 기자
사진 = 안솔지 기자

'상큼한 최애 맛'을 구현한 코카콜라 제로 한류의 영문명은 'Fruity Fantasy'다. 기존 코카콜라 맛 85%에 상상력을 자극하는 특별한 맛 15%를 담아냈다. 팬들이 최애 K팝 아티스트에게 처음으로 빠져들었을 때의 감동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제품 패키지에서 '한류다움'을 뽐냈다. 제품 전면에 코카콜라 고유 서체(스펜서체)로 쓰여진 한글 코카콜라 로고를 담았다.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을 상징하는 큐브 형태의 로고에도 한글을 담았다. 한글이 적힌 코카콜라 디자인을 전 세계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권정현 한국·일본 코카콜라 브랜드 마케팅 리드(상무)는 "K-팬덤은 인종과 언어를 초월해 새로운 팬 문화를 써내려가고 있다"며 "아티스트와 소통을 위해 언어를 배우고, 지하철역에 광고를 집행하고, 팬덤의 이름으로 사회 봉사활동을 자진해서 할 정도로 특별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독보적인 열정과 헌신을 보여주는 K팝 팬들의 무한한 열정을 기리고자 이번 크리에이션을 준비하게 됐다"며 "전 세계 36개국에서 코카콜라 제로 한류 론칭을 준비 중이며, 초대형 프로젝트를 위해 글로벌 임팩트를 보여주고 있는 JYP엔터테인먼트와의 파트너십을 가져가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사진 = 안솔지 기자]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사진 = 안솔지 기자]

이번 코카콜라 크리에이션에 참여한 K팝 그룹은 스트레이키즈, ITZY(있지), NMIXX(엔믹스) 등 3팀이며 아티스트 수는 18명에 달한다. 여기에는 1세대 K팝 아티스트이자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 대표도 함께했다. 

이들은 코카콜라 제로 K-웨이브를 표현하는 음악 'Like Magic(라이크 매직)'과 뮤직비디오 제작해 참여했으며, ITZY는 이날 미디어 간담회에서 첫 선을 보였다. 특히 있지는 간담회 오프닝 퍼포먼스를 펼친 데 이어, 행사에 참석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 라이크 매직 포인트 안무 챌린지를 진행하기도 했다.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는 "K팝은 음악 장르가 아니라 아티스트와 팬들이 맺는 특별한 관계의 이름"이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K팝 아이스트와 팬들의 관계를 기념하고 추억할 '아이템'이자, 젊고 에너제틱한 코카콜라 브랜드와 K팝의 이미지가 잘 어우러진다고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걸그룹 있지(ITZY)와 '라이크 매직' 포인트 안무 챌린지에 참여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 [사진 = 안솔지 기자]
걸그룹 ITZY(있지)와 'Like Magic(라이크 매직)' 포인트 안무 챌린지에 참여한 글로벌 인플루언서들. [사진 = 안솔지 기자]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 한류를 통해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오는 6월에는 K팝 팬들이 이번 컬래버레이션의 주역인 스트레이키즈, ITZY, NMIXX의 마법 같은 무대를 만나볼 수 있도록 'K-WAVE 콘서트 인기가요'의 후원사로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