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화려강산프로젝트 3탄' 이어도 랜선 콘서트 개최 "선한 영향력"
상태바
김장훈, '화려강산프로젝트 3탄' 이어도 랜선 콘서트 개최 "선한 영향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FX솔루션 제공]
[사진= FX솔루션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가수 김장훈이 영토 주권을 지키기 위한 또 다른 역대급 랜선 콘서트를 예고했다.

7일 FX솔루션 측은 "김장훈이 울릉도와 독도, 경상북도 영주 소수서원에 이어 국토최남단 이어도 해양과학기지에서 세 번째 랜선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랜선 콘서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국내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한 김장훈의 '화려강산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자유로운 여행이 재개되었을 때 내수 관광이 진작되어 고질적인 관광 수지 적자의 해소를 꾀하며, 이를 위해 국내 유명 관광지나 문화유적 등에서 랜선 콘서트와 더불어 관광지 홍보 영상 제작, 기증 등의 내용까지 폭넓게 추진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김장훈은 이번 공연 성사를 위해 관계기관에 협조를 요청했고 현재 긍정적으로 검토중이라는 답변을 받은 상태다.

김장훈은 "이어도 해양과학기지는 독도와 마찬가지로 영토 주권 문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곳"이라며 "궁극적으로 7광구의 개발까지 연관되어 있는 만큼 나라에서도 과감하게 해양과학기지를 건설한 것이며, 지금까지 행해온 독도 행사와 마찬가지로 문화와 과학행사를 통해 실효지배를 강화하고 전 국민의 관심과 애정을 지속적으로 불러 일으키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