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법고시 합격할 스타 1위, 이승기·보아 중 전체 1위는 누구?
상태바
사법고시 합격할 스타 1위, 이승기·보아 중 전체 1위는 누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연합뉴스)

사법고시 합격할 스타 1위, 이승기·보아 중 전체 1위는 누구?

이승기와 보아가 공부하면 사법고시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은 남녀 스타 1위로 각각 뽑혔다. 전체 1위로는 이승기가 뽑혔다.

인터넷강의그룹 세븐에듀 측은 최근 863명을 대상으로 '공부하면 사법고시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은 스타는'이란 주제의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해 27일 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 현재 가수 겸 연기자로 맹활약 하고 있는 이승기(413명, 48%)는 절반에 가까운 지지 속에 전체 및 남자 부문 1위에 올랐다. '아시아의 별' 보아(220명, 25%)는 여자 부문 정상 및 전체 2위를 차지했다.

세븐에듀 측은 "이승기는 학창 시절 학생회장 출신으로 대표적인 학구파 연예인으로 유명하다"라며 "이승기는 방송 예능 CF 등 여러 방면에서 만능 엔터테이너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뛰어난 자기관리와 성실한 이미지로 집중력과 인내심이 필요한 사법고시에 합격할 수 있을 것 같은 가능성을 느끼게 한다"고 설명했다.

보아에 대해선 "중학교를 전교 1등으로 수석 입학했고 학교 자퇴 후 1년도 안 되는 시간에 중고등학교 과정을 검정고시로 패스하는 등 공부에도 남다른 재능이 있다"라며 "최근 'K팝스타2'를 통해 놀라운 기획력과 분석력, 뛰어난 조련 능력도 선보이고 있다"라며 여자 부문 1위에 오른 배경을 자체 분석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사법고시 합격할 스타 1위, 약간 독해보이지만 노력파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네", "사법고시 합격할 스타 1위, 진짜 시험 보면 어떻게 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