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소방청과 승무원 안전 교육훈련 실시
상태바
티웨이항공, 소방청과 승무원 안전 교육훈련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강나연 기자 | 티웨이항공과 소방청이 객실승무원의 비상상황 대응과 응급처치 역량 강화를 위해 소방청 119특수구조대와 합동 소방 안전 교육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지난 25일 충청북도 충주시 주덕읍에 위치한 119 구조본부 소속 충청·강원 119특수구조대를 방문해 진행됐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티웨이항공과 소방청은 소방 안전 교육훈련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날 훈련에는 티웨이항공 객실본부 및 청주지점 승무원이 참석했다. 충청·강원 119특수구조대의 전문 교관들이 직접 교육을 맡아 실제 상황을 가정한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소방 교육훈련은 충청·강원 119특수구조대 내 훈련시설에서 시작됐다. △응급처치 및 구조 절차 △배터리 화재 진압 요령 등에 대한 이론 교육을 통해 안전에 대한 기본 지식과 대응 이론을 익힌 후 현장 실습 중심의 훈련을 진행했다.

실습 과정에서는 △로프 매듭법 △레펠 훈련(건물 외벽 탈출 훈련) △화재 진압 훈련 △소화전 활용 방수 훈련 등 실제 비상 상황에서 사용하는 장비와 절차를 그대로 적용했다. 

티웨이항공은 다양한 공공기관 및 전문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위기 대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승무원은 '하늘 위의 소방관'이라 불릴 만큼 위급 상황에서 승객의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우선 가치인 안전운항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실전 교육훈련과 함께 소방가족을 위한 지원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