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디아이씨가 급등세다.
디아이씨는 7일 오후 2시45분 현재 전거래일보다 5.88% 오른 4230원에 거래되고 있다.
테슬라가 옵티머스 로봇 생산을 준비하면서 대규모 채용 시동에 나섰다. 테슬라 봇을 현실화 하고 있는 중이다.
테슬라에 감속기를 직접 공급하고 있는 테슬라 부품 공급사 디아이씨는 로봇 관절 시제품을 생산 완료 하고 테스트를 완료하여 부각 받는 모습이다.
테슬라는 휴머노이드 로봇인 옵티머스(Optimus)의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여러 엔지니어와 제조 기술자를 채용 공고한 상태다.
테슬라의 수석 담당자인 카리사 테인(Karissa Thein)은 링크드인에 "우리 팀은 테슬라 봇을 현실화 하고 있다" 며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공장에서 테슬라 봇을 제작하고 있고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엔지니어를 찾고 있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 CEO는 지난달 말, 올해 수천 대의 옵티머스 휴머노이드 로봇을 만들어 연말까지 공장에 배치하고 테슬라 공장에서 직원들이 하기 싫어하는 잡일을 할 것이라고 언급한 상태다.
디아이씨는 테슬라에 전기차 감속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산업용 로봇과 협동 로봇의 필수 부품인 고출력 사이클로이드 감속기 시제품을 생산완료하고 테스트를 완료한 상태다.
개발한 사이클로이드 로봇 감속기는 독자적인 사이클로이드 치형 설계 및 개발 기술과 감속기 어셈블리(Assembly) 성능 확보를 위한 모듈 개발 기술 등이 핵심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