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발명진흥회(회장 황철주)는 대한민국 지식재산대전(코엑스 3층 Hall C)에서 '대한민국 미래 동력인 신산업 분야의 지식재산 활용 및 미래인재 교육 방안'을 주제로 '2024년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교육 포럼'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지식재산 융합교육 포럼은 지식재산교육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포함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사업 참여 교수 및 학생 400여 명이 참석했다.
AI, 우주·항공, 이차전지, 인공지능 등 신산업 분야에서의 지식재산 교육 및 활용 사례 공유를 통해 산업 혁신에 있어 지식재산의 중요성과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융합인재의 향후 활용 방향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포럼의 주요 내용은 △신산업 분야 지식재산 교육 성과 및 우수사례 △신산업 분야 청년 창업가에게 듣는 지식재산 기반 창업사례 △신산업 분야 기업에서 요구하는 지식재산 융합 인재상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이번 포럼이 앞으로도 산·학·연과 협력해 지속 가능한 지식재산 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사고를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김시형 한국발명진흥회 상근부회장은 "신산업 분야에서 지식재산은 대한민국 기술주권을 책임지는 핵심요소"라며 "실제 신산업 분야 기업에서의 지식재산 활용 사례 공유를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지식재산 융합인재 양성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한국발명진흥회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