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한글날 기념 '한글 사랑 공모전' 진행
상태바
인하대, 한글날 기념 '한글 사랑 공모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78돌 한글날 기념행사…한글사랑 표현하는 다채로운 장 마련
정확한 한국어 사용하기 의식 전환 계기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제578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 사랑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인하대 국어문화원은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드높이기 위해 우리말 손 편지, 그림, 외국인 백일장, 우리말로 다듬기 등 한글 사랑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우리말 편지 쓰기 공모전은 자신의 소중한 사람에게 외래어, 외국어를 제외한 우리말로 손 편지를 써서 응모해야 한다. 그림 공모전은 한글, 한국어, 한글날, 세종대왕, 한글 창제 등 '한글 사랑'과 관련한 내용을 8절지 도화지에 그리거나 전자기기로 그려 응모할 수 있다.

외국인 백일장 공모전은 한글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한국어나 한국 생활과 관련한 경험을 주제로 A4 2장 이내로 글을 작성하면 된다. 우리말로 다듬기 공모전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플렉스, 팬트리, 커뮤니티 센터'를 우리말로 다듬어 응모하면 된다.

한글 사랑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오는 27일까지 인하대 국어문화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공지된 내용에 따라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한글 사랑 공모전의 시상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 국어문화원 누리집과 인하대 국어문화원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과 관련한 궁금한 내용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박덕유 인하대 국어문화원장은 "21세기 한류 문화가 확산하면서 한국어의 우수성을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한국어를 보급·확대하기 위해 정확한 한국어를 사용하려는 의식 전환이 있어야 한다"며 "인천시민들이 '나'부터 한국어 사랑에 앞장서는 한글날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많은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