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양궁 '세계 최강'으로…정의선 회장 '경영 리더십' 주목도↑
상태바
한국 양궁 '세계 최강'으로…정의선 회장 '경영 리더십' 주목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겸 대한양궁협회장(왼쪽에서 두 번째).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최근 글로벌 모빌리티 업계에 이어 파리 올림픽에서 양궁의 호성적을 이끈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경영 리더십이 주목받고 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겸 대한양궁협회장은 기업 경영을 양궁에 접목했다. 오랜 기간 세계 최고 수준의 경기력 달성, 비인기 종목임에도 대중적 신뢰와 폭넓은 지지 획득, 국내 스포츠 단체 중 가장 안정적이고 투명한 운영 등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경영 학계 등에서는 양궁을 통해 보여준 정의선 회장 경영 리더십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대담성, 혁신성, 포용성 등 세 가지를 꼽고 있다.

정의선 회장은 정주영 선대 회장, 정몽구 명예 회장이 구축한 양궁 발전 기반을 더 고도화시켜 단기적 성과에 연연하기보다는 대담하게 장기적으로 지속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스포츠 환경의 변화에 새로운 시각과 혁신적 전략으로 문제를 해결했다. 특히 양궁인들과 진정성 있는 소통으로 신뢰를 강화했다는 평가다.

대한양궁협회 관계자는 "한국 양궁의 발전이라는 협회장의 명확한 비전에 대한 공감대와 현장과 협회 간 역할의 균형을 통해 구축된 신뢰를 바탕으로 파리 대회 전 종목 석권이라는 성과를 이끌어 냈다"며 "협회도 정의선 회장의 진심, 철학, 원칙들이 왜곡 없이 온전히 현장에 전달될 수 있도록 현장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