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곽민구 기자 | 아우디 공식 딜러 코오롱아우토는 캠핑 크리에이터 '리랑 온에어(Rirang Onair)'를 코오롱아우토 온라인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코오롱아우토는 리랑 온에어를 온라인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아우디 순수 전기 SUV '아우디 Q4 40 e-트론' 모델을 1년간 후원한다.
리랑 온에어는 국내 캠핑 유튜버 중 유일하게 141만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로 홀로 캠핑을 떠나는 '솔로 캠핑', 자동차에서 숙박하는 '차박 캠핑' 등의 콘셉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아우디 Q4 40 e-트론은 아우디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에 기반한 순수 전기 컴팩트 SUV다. 합산 최고 출력 204마력과 최대 토크 31.6㎏·m의 주행 성능을 갖췄다. 82kWh 용량의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복합 기준 1회 충전 시 411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전장 4590mm에 휠베이스 2765mm로 짧은 오버행과 긴 휠베이스 길이로 대형 SUV 수준의 넓은 실내 공간을 보유했다.
코오롱아우토 관계자는 "아우디 Q4 40 e-트론은 지난 3월 국내 프리미엄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달성한 전기 SUV"라며 "고객이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을 강화하고 Q4 40 e-트론의 장점을 다양한 영역의 인물들과 특화된 콘텐츠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