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2024년 신입직원·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상태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2024년 신입직원·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전문기관 도약을 위한 인재채용 실시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은 2024년 신입직원 및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을 추진하고 채용공고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NIA는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 육아휴직대체계약직, 체험형 청년인턴 총 47명을 채용한다.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 채용규모는 △경영일반 △재무관리 △정보보안 △ICT정책·사업기획․관리 △장애인 제한경쟁 등 7개 분야 17명이다.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을 위해 육아휴직자에 대한 대체계약직을 채용하며 규모는 △경영일반·ICT사업관리 1개 분야 10명이다.

또한 청년들의 일자리 경험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하며, 채용규모는 20명이다.

NIA는 공정하고 차별없는 인재 선발을 위해 블라인드 채용 방식을 준용하며 직무능력중심 채용을 위해 전 전형에 걸쳐 기관의 미션인 ICT로 사회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평가한다.

또한 NIA는 공정한 채용이 이루어졌는지 점검하기 위해 모든 전형 종료 후 공정채용 검증위원회를 통해 전형 전 과정을 점검할 예정이다. 

채용공고는 이달 29일부터 5월 13일까지 NIA 채용 홈페이지를 공개하며 입사지원서 접수는 5월 6일부터 실시 예정이다.

정규직 및 무기계약직의 경우 서류전형과 필기전형, 1·2차 면접전형 등을 거치며 육아휴직대체계약직 및 체험형 청년인턴은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임용될 예정이다. 

NIA 황종성 원장은 "국가정책을 선도해 인공지능(AI) 최강국을 함께 만들어 나갈 인재를 모집한다"며 "인공지능 전문가로 성장하여 국가 및 지역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