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lth 컨슈머] 증권사, 맛집 이어 연애 콘텐츠도 출격
상태바
[Wealth 컨슈머] 증권사, 맛집 이어 연애 콘텐츠도 출격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8월 23일 08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증권업계가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이색 컨텐츠 제공에 나섰다.

고객에게 친숙하고 재미있는 굿즈와 도움이 되는 정보 콘텐츠를 제작해 다른 증권사에서 하지 않는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증권사들은 고객들이 투자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색 마케팅을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 유진투자증권, '맛딱지' 배포

유진투자증권은 영업점 내방 고객을 대상으로 수도권 지역 맛집 정보가 담긴 종이 딱지 콘텐츠 '맛딱지'를 배포한다.

맛딱지는 고객에게 친근하고 재미있는 굿즈(Goods)와 도움이 되는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유진투자증권은 기획 취지를 살리기 위해 일반적인 책자 형태가 아닌 레트로(Retro) 감성이 묻어있는 원형 종이 딱지에 정보를 담았다.

세 장으로 구성된 맛딱지는 서울, 인천, 경기 지역의 총 60개 맛집 정보가 포함돼 있다. 맛집 발굴과 탐방에 관심이 많은 유진투자증권 직원이 직접 찾아가 경험하고 기록한 정보를 바탕으로 맛집을 추렸다.

유진투자증권은 '챔피언스라운지 금융센터' 등 수도권 지역 금융센터와 지점에 방문한 고객에게 '맛딱지' 콘텐츠를 선착순으로 무료 배포할 예정이다.

◆ NH투자증권, '영끌로맨스' 제작

NH투자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 '투자로그인'에 리얼 연애 프로그램 '영끌로맨스'를 공개했다.

'영끌로맨스'는 '영혼을 끌어모은 달콤치열한 현실연애'라는 부제목처럼 연애도 투자라고 생각하는 30대의 연애 현실을 반영한 프로그램이다. 시드머니인 다이아몬드를 운용해 데이트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가치관 포트폴리오를 통해 첫인상 선택을 한다. 또 연애 고수와 투자 고수 패널이 러브라인을 분석해 준다.

누적 조회수는 약 212만회, 좋아요 및 댓글은 약 4000건에 달한다. 영끌로맨스는 증권사 콘텐츠라는 것을 드러내지 않고 제작했다. 영상에 사명 노출이나 광고성 내용이 전혀 없다.

◆ SK증권, '맥스양봉' 핫바 출시

SK증권은 CJ제일제당 맥스봉 브랜드와 손잡고 '맥스양봉' 핫바를 출시했다.

주식 상승장인 불장이 연상되는 불닭구이 맛으로 주가 상승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주식 차트의 양봉과 맥스봉을 합성해 만들었다.

주식 차트의 양봉과 핫바를 콜라보한 기획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 이를 활용해 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과 이벤트 참여를 이끌어 낸 브랜디드 콘텐츠라는 평가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