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여덟 아이 아빠' 정기환 기술기사에 미니버스 선물
상태바
현대차, '여덟 아이 아빠' 정기환 기술기사에 미니버스 선물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8월 09일 14시 4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생 대책 고민할 것"
8명 자녀 둔 직원과 만난 현대차 노사
[현대차 전주공장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현대차 노사가 '여덟 아이 아빠'인 현대차 전주공장 소속 정기환 기술기사에게 미니버스 '스타리아'를 선물했다.

저출생 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그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현대차 노사가 구성한 '저출생/육아지원 TF팀'의 첫 행보다.

현대차 전주공장에 따르면 현대차 노사는 9일 전주공장을 방문해 8명의 자녀를 둔 정 기술기사와 그의 가족을 만나 격려했다.

현대차 울산생산담당 김창국 전무는 "저출생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TF팀이 정말 많이 고민하고 있다"며 "출생과 육아와 관련된 여러 아이디어를 주면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노사는 정 기술기사 가족에게 11인승 스타리아와 세탁기, 건조기 등 4천200만원 상당의 선물을 건넸다.

이 스타리아는 정 기술기사의 대가족이 모두 탈 수 있는 미니버스 규모다.

정 기술기사가 근무하는 현대차 전주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차종이어서 더 의미가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그는 "우리 가족에 이런 선물을 안겨줘 매우 감사하다"며 "아이들을 더 잘 키우도록 노력하겠다. 지금보다 더 나은 저출생 대책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첫째인 정은설(17)양은 "믿기지 않는 선물"이라며 "우리 아빠 회사가 이런 배려를 해줘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미소를 보였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