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미디어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한 '2023 똑똑크리에이터' 모집‧지원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광)은 오는 5월 17일까지 '2023년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 똑똑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2019년부터 올해까지 5회째 운영되고 있는 미디어콘텐츠제작지원 사업은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지역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활동가 성장과 시민 콘텐츠 제작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사업이다. 지난 4년간 제작 지원한 콘텐츠 수는 950편을 넘었으며 관련 콘텐츠는 미디어플랫폼 '똑똑수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지원대상은 경기도민과 수원 소재 대학 재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별 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한 팀당 최대 20편까지 영상 또는 라디오 콘텐츠로 제작이 가능하다.
선발된 똑똑크리에이터는 6월부터 11월 말까지 콘텐츠 제작지원금,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강의와 제작에 필요한 장비 및 시설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수원이나 수원시민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의 영상 또는 라디오 제작 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평소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거나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던 분들께 미디어센터가 페이스메이커가 돼 제작하는 콘텐츠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똑똑크리에이터 참여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수원미디어센터 누리집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미디어센터에서는 신규 마을미디어 활동가(팀) 발굴과 양성을 위해 '마을미디어 코디네이터'를 모집하고 있으며 이후 배출된 코디네이터와의 매칭 교육 참여 접수를 6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