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오피스, 글로벌 AI 오피스 SW 개발
상태바
폴라리스오피스, 글로벌 AI 오피스 SW 개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3년 02월 13일 14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전은정 기자 | 오피스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는 AI 오피스(AI Office)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해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셀바스AI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생산성 SW와 AI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한 두 업체가 핵심 역량을 융합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상호협력을 통해 AI 오피스 솔루션 개발에 착수하고 AI 오피스 시장에서 신규 사업 모델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양사는 △오피스 엔진 원천 기술 개발 △AI 기반 음성인식, 음성합성, 필기인식 등 적용 △AI 융·복합 기술 적용 △서비스 개발 협력 및 사업화 △공동 사업 추진 및 홍보 마케팅 등 폴라리스오피스의 생산성 기반 오피스 SW에 다양한 AI 기술을 적용하기로 합의했다. 실시간 문서 번역, 지능형 회의 요약 기능, 음성 인식 문서 생성을 포함한 다양한 AI 기반 기능을 개발할 예정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생산성 SW에 대한 폴라리스오피스의 전문성과 셀바스AI의 혁신적인 AI 기술력을 결합해 사람들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AI 오피스 제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 초거대 언어모델 AI인 챗GPT나 하이퍼클로바와 같은 제너레이티브(Generative) AI 기술까지 적용한 폴라리스 오피스를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전 세계 폴라리스 오피스 고객이 더 빠르고, 쉽고, 즐겁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폴라리스오피스는 셀바스AI의 종속회사인 셀바스헬스케어의 2대주주이자 전 세계 약 1억 2000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글로벌 오피스 플랫폼 기업이다. 오피스 사업 외에도 가입자를 활용한 다양한 부가 사업을 통해 플랫폼으로서 성장동력을 키우고 있다. 이에 대한 일환으로 생산성 기반 AI 분야 공략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