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중원도서관, '공정무역 포트나잇' 실시
상태바
성남도시개발공사 중원도서관, '공정무역 포트나잇'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성남도시개발공사)
(사진제공=성남도시개발공사)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정건기, 이하 공사)에서 운영하는 중원도서관이 성남공정무역협의회와 협력해 공정무역의 이념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가치 있는 소비를 전파하고자 공정무역 포트나잇을 실시한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공정무역 포트나잇은 유럽에서 시작된 운동으로 생활 속 공정무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강연, 캠페인 등의 행사를 14일간 이어가는 축제다.

중원도서관은 경기도 공정무역 2주간 축제 일정에 맞춰 11월 5일 토요일 1일간 '2022 성남 공정무역과 함께하는 하루'주제로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행사를 준비한다.

중원도서관 1층 로비에서 △공정무역 초코스콘 만들기 △공정무역커피 드립백 만들기 △공정무역가치를 잇다. 담다. 하다 △공정무역 OX퀴즈 △공정무역 키링 만들기 △공정무역 장바구니 △공정무역 메모리게임 △공정무역 물품 지도 찾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정건기 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정무역 행사를 적극 추진해 공정무역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환경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도서관은 공정무역실천기관으로 선정돼 금일 경기도공정무역 2주간 축제 개막식에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로부터 공정무역실천기관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