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촌어항공단,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 2기)' 20명 모집
상태바
한국어촌어항공단,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 2기)' 20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뭉친 대학생들 모여라!"
(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사진제공=한국어촌어항공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7월 6일부터 20일까지 통통 튀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공단을 널리 알릴 '2022년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 2기)'를 모집한다.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 2기)'는 국민의 눈높이에서 어촌, 어항, 어장, 양식, 뉴딜, 경영 등 공단의 분야별 주요 업무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는 국민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올해 공단은 사진, 영상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대학교 재·휴학생 총 20명(개인)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오는 7월 20일까지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부문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각 10명이며 공단과 주요 사업에 대한 관심도, 지원동기와 활동 포부, 부문별 콘텐츠 제작 능력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게 된다. 최종 합격자는 7월 29일 발표할 예정이며, 합격자들은 8월 초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4개월간 온·오프라인 취재와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공단은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20명에게 월 활동비와 교통비, 웰컴키트, 단체복 등을 제공하며, 활동 평가를 통해 수료증과 우수 서포터즈에 대한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 페이스북에서는 서포터즈 모집 확산을 위한 'FiPA 서포터즈(휘파랑이 2기) 모집 소문내기'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서포터즈 모집 게시물을 개인 SNS 채널에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5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올해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국민분들께 우리 공단의 주요 사업을 소개하고 어촌, 어항, 어장의 소중한 가치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대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