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까지 온라인 메타버스 전시 '웃음-빛' 개최
'웃음-빛' 메타버스 전시 오픈 기념 SNS 소문내기 이벤트 진행 (6.21.~6.30.)
특별하고도 소소한 어린이들의 45가지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는 메타버스 전시 마련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관장 김종길)은 현재 박물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2022 '웃는 내 얼굴 그리기' 공모전 수상작 전시 '웃음-빛'을 2023년 4월까지 온라인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개최한다. 이번 메타버스 전시는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거나 전시 폐막 이후에도 관람객들이 물리적 제약 없이 아이들의 웃음을 그린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공간에 전시장이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웃음-빛' 메타버스 전시에 입장해 어린이들의 작품 45점을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본인의 캐릭터와 닉네임을 설정하고 다른 이용자들을 만나 채팅 등으로 소통하며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전시장의 중앙에 위치한 전광판에서는 어린이들이 웃음을 짓는 재미있고도 소소한 사연들이 작품과 함께 영상으로 재생된다. 특히 재생(▶) 버튼이 있는 작품을 클릭하면 작품에 담긴 어린이들의 특별한 인터뷰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웃음-빛' 전시의 주제인 '웃는 내 얼굴 그리기' 공모전은 장기화됐던 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들의 '코로나 우울(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 웃음을 통한 소통의 의미를 되새기고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개최된 공모전이다.
약 1,000여 점의 참가작 중 심사와 투표를 통해 45점의 수상작을 선정해 전시의 형태로 마련했으며 현장 전시는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 행사를 맞이해 지난 5월 4일부터 오는 6월 27일까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1층 카멜레온존에서 계속되고 있다.
한편 이번 '웃음-빛' 메타버스 전시 공개와 함께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누리집 새 단장을 기념해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6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웃음-빛' 메타버스 전시장은 링크를 통해 직접 접속이 가능하며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누리집의 전시 카테고리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