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임새벽 기자] 의정부시가 입영지원금을 내년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접수 방법을 신설했다.
입영지원금은 의정부시민의 병역의무 이행을 격려하기 위해 의정부시에서 마련한 지원금으로 지난 9월 9일부터 입영지원금을 신청받아 11월까지 1인당 10만 원을 225명의 입영자에게 지역화폐로 지급했다.
지급 대상은 신청일 기준 의정부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입영(소집)통지서를 받은 현역병 또는 사회복무요원으로 입영(소집)예정인 의정부시민이다.
신청접수는 입영(소집) 전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과 입영(소집)통지서를 가지고 가면 된다. 특히 2022년부터는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도록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협의하여 사이트를 개설했다.
이번 경기도일자리재단과의 협업으로 의정부시는 시민 편의 제공을 통해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는 적극행정을 구현하였으며, 온라인 접수 시스템 구축과 서버 유지비 등의 예산을 절감했다.
안병용 시장은 "국가를 위해 병역의무를 이행하는 청년들이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입영지원금 신청 방법을 다양화하여 2022년부터는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니 많은 의정부시 입영예정자가 입영지원금을 신청하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