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올해 마포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상태바
마포구, 올해 마포형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27일 17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마포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 기반 산업분야에 대한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재작년부터 청년들에게 관심 분야의 직무역량 강화 기회와 이를 구정에 적용하기 위한 일자리를 함께 지원하는 '마포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해 청년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올해는 작년에 이어 IT, 방송, 디자인 3개 분야에서 총 50명의 청년을 채용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이번해 현재 18세부터 39세까지 서울시민으로 해당 분야를 전공하였거나 관련 교육을 수료한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일까지이며, 서류심사 후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면접 심사를 거친 뒤 오는 2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근무 기간은 3월부터 10월까지 약 8개월로 주 40시간 근무하게 된다. 일급은 8만 5680원이고, 매월 세전 약 227만원 수준의 급여가 지급된다.

이번 청년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누리집의 채용공고 게시판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창업‧취업으로의 연계가 이뤄지도록 지원하는 등 구가 우리 청년들과 함께 취업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