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지난 4일부터 대학별 논술, 면접고사와 정시 전형이 진행 중인 가운데 수능등급 걱정 없이 면접으로 입학 가능한 메이필드호텔스쿨이 대입정시 모집기간인 1월까지 고3 학생들 및 재수생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 신입생 입학상담 및 진로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호텔 관련 전공(▲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호텔관광경영 ▲플라워비즈니스)들로만 이루어진 호텔 특성화 학교로, 5star 호텔이 호텔리어 양성을 위해 설립·운영하여 실무를 교육하고 있다.
학교가 특급호텔 안에 있다는 장점을 살려 학생들이 유급 현장실습 실무 프로그램인 '메인클럽'에 참여하여 재학 중 누구나 메이필드호텔에서 현장실습(객실, 연회, 식음, 주방 등)이 가능하며 실제 업무를 경험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등록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실습비도 받을 수 있어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기본적인 수업 커리큘럼 외에도 메이필드호텔스쿨은 각종 동아리 활동이 활성화되어 있어 기본 수업은 물론 학생들의 흥미에 따라 카지노, 칵테일, 커피, 여행 및 호텔탐방, 자격증 취득, 영어스터디, 봉사 등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어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호텔스쿨은 메이필드호텔, 메이플레이스호텔뿐 아니라 많은 호텔관광기업 및 대기업, 외식산업체 등과 교류하여 학생들의 국내 취업은 물론이고 세계 유수의 호텔, 관광 관련 대학과 제휴를 맺고 있어 해외유학이나 어학연수 등을 원하는 학생에게는 전임교수들의 코칭을 진행 중이다.
현재 메이필드호텔스쿨은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내신이나 수능, 검정고시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검사와 해당 전공 교수와 1:1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2년제 전문학사학위,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PC와 모바일을 통한 학교 홈페이지에서 원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 혹은 체험학습 신청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