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나눔재단, 청소년 꿈 응원하는 '2020 문화동아리' 모집
상태바
CJ나눔재단, 청소년 꿈 응원하는 '2020 문화동아리' 모집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0년 08월 24일 10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내달 14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2020 문화동아리' 구성원을 모집한다.

CJ나눔재단은 설립 15주년을 맞아 아동·청소년부터 청년까지 성장 단계별 꿈 실현 기회를 지원하는 '문화꿈지기'로 진화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같은 문화꿈지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20 문화동아리 프로그램은 문화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동아리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방송, 영화, 음악, 공연, 요리, 패션·뷰티 등 6개 분야에 걸쳐 1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약 5개월간 다양한 영화, 공연 등의 관람 기회가 제공되고 '마스터 멘토' 특강과 소정의 활동비도 지급된다.

마스터 멘토로는 △방송 tvN 정종연 PD △영화 윤제균 감독 △음악 정원영 뮤지션(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 △공연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 △요리 CJ나인브릿지 김병필 총괄셰프 △패션·뷰티 홍승완 디자이너 등 업계 최고 전문가들이 재능기부 차원에서 참여한다.

CJ제일제당과 CJ ENM, CJ CGV,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올리브영, CJ올리브네트웍스 등 CJ그룹 임직원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함께해 멘토링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청소년은 자신이 직접 작품을 기획하고 완성하는 기회도 갖게 된다. 향후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외부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콘텐츠를 접목한 랜선 클래스를 운영하고 온라인 합주 또는 릴레이 방식의 협업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문화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아이들이 문화를 통해 스스로 잠재된 가능성을 발견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문화꿈지기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