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유봉석 미디어센터장, 제5회 유권자의 날 '국민포장' 수상
상태바
네이버 유봉석 미디어센터장, 제5회 유권자의 날 '국민포장'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유봉석 미디어센터장, 제5회 유권자의 날 '국민포장' 수상

[컨슈머타임스 서순현 기자] 네이버(NAVER, 대표 김상헌)는 유봉석 미디어센터장(전무)가 '제5회 유권자의 날'을 맞아 국민포장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국민포장(國民褒章)은 대한민국의 훈장으로 국민의 복리증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포장이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네이버 유봉석 미디어센터장이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기간동안 유권자들에게 공정∙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국민의 관심과 참여에 이바지한 공이 크다고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네이버는 총선 기간 서비스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객관적인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정책을 마련해왔다. 공정성·정확성·독립성 원칙에 입각한 '네이버 4.13 총선 기사배열' 원칙을 공개하는 한편 총선 기간 동안 외부 기사배열 모니터링단과 전문가 옴부즈맨 제도를 운영했다.

선거 기간 동안 네이버는 총선 특집 페이지를 오픈하고 시시각각 변하는 총선 정국과 후보자 정보 등을 일목요연하게 모아 제공했다. 포털 최초로 우편으로만 받아보던 '선거 공보물'을 PC와 모바일로 제공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선거 당일에는 특집 페이지를 확대해 해외에서나 볼 수 있었던 지도 기반의 실시간 개표 데이터 연동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선거 흐름을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대응했다.

이와 같은 노력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아 선거일 당일 네이버뉴스 모바일 페이지뷰가 3억8000만으로 2012년 대선 대비 134%, 지난 19대 총선 대비 538% 증가한 수치를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