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새 히어로는 '임산부'…음료 쿠폰·텀블러 등 제공
상태바
스타벅스, 새 히어로는 '임산부'…음료 쿠폰·텀블러 등 제공
  • 안솔지 기자 digeut@cstimes.com
  • 기사출고 2025년 05월 21일 09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안솔지 기자 | 스타벅스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임산부 배려문화 확산과 어려움에 처한 임산부 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보장정보원, 인구보건복지협회, 아동권리보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스타벅스는 미래 세대를 품은 임산부 역시 오늘날 저출생 위기 극복의 주역으로 보고 히어로 프로그램의 한 축으로 임산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에 나섰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스타벅스는 각 기관과 협력해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활동을 펼치는 한편 △임신축하 음료쿠폰 제공 △어려움 처한 임산부 대상 기부금 전달 △임산부의 날(10월10일) 행사 지원 등 저출생 추세 반전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 임신확인서상 분만예정일이 2025년 9월 1일부터 2026년 9월 30일 사이로 기새된 '2025 임산부'를 대상으로 논카페인을 포함한 제조 음료를 주문할 수 이는 임신축하 음료쿠폰(2매)을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운영하는 임신·출산 원스톱 모바일 앱 '아이마중'을 통해, 스타벅스 이벤트 배너 접속 후 스타벅스 앱 ID를 기재하면 된다. 이달 21일 오전 11시부터 신청 가능하며, 쿠폰은 신청 익월 25일 기입한 스타벅스 ID 계정으로 지급된다. 

이 외에도 경제적·신체적 어려움이나 예상치 못한 임신, 사회적 편견 등으로 출산과 양육에 어려움을 겪는 임산부와 아동에게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를 위한 기부금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기부금은 협약기관인 아동권리보장원이 전국 지역상담기관별 대상자 숭 파악 후 전달된다. 

아울러 오는 10월10일 임산부의 날 기념식에서 스타벅스는 맞춤 제작한 텀블러와 푸드를 임산부와 가족 등 500여명에게 전달해 오늘날 저출생 위기 극복 주역인 임산부를 응원할 계획이다. 

이수연 스타벅스 전략담당은 "임산부에 대한 따뜻한 시선과 세심히 배려하는 문화가 사회적으로 정착돼 저출생 극복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하는 것이 이번 협약의 취지"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우리 사회의 참영웅인 임산부들을 지원하고 응원하기 위해 관련 기관들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