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 순환과 실습교육 지원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카리쓰마 프로젝트' 일환
기증 차량은 경기도기술학교 자동차정비학과의 직업훈련 교육용으로 활용
기증 차량은 경기도기술학교 자동차정비학과의 직업훈련 교육용으로 활용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종성)은 5월 16일 경기도기술학교(학교장 이진희)에 실습용 차량 2대를 기증했다. 이번 기증은 자원 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와 실무 중심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기증 차량은 경기도기술학교 자동차정비학과 학생들의 직업훈련 실습에 활용될 예정이며 현장 대응 능력과 기술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기증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카(car)를 리싸이클링해 쓰임이 있는 곳에 마음을 나눈다'는 의미를 가진 카리쓰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021년부터 불용 대상 업무용 노후차량을 경기도기술학교에 실습용으로 기증해왔으며 올해 5월까지 총 21대를 지원했다.
이날 기증식에 참석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덕희 기획관리이사는 "공단은 폐차 대상 차량을 실습자산으로 전환함으로써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고 있다"며 "이번 기증이 학생들의 직업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