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고용취약계층 대상 인턴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하나금융, 고용취약계층 대상 인턴심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김하은 기자 | 하나금융그룹은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5060세대) 등 고용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오는 15일까지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혁신기업과 장애인·경력보유여성·청년·뉴시니어를 연계, 기업 성장과 일자리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하나금융의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이번 인턴십에는 총 2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이 완료된 사회혁신기업에 3개월간 급여를 지원하며 인턴이 정규직으로 전환될 경우 추가로 2개월 급여를 지원한다. 참여 기업의 대표자 및 인사담당자를 위한 노무 특강과 조직역량 강화 교육도 월 1회 제공한다.

인턴십 참여자들에게는 급여 외 월 30만원 한도 내 △맞춤형 성장지원금(자격증, 건강관리, 멘토링 등) 월 15만원 △소상공인 가족 참여자 지원금 월 10만원 △다자녀가정 경력보유여성 교육지원금 월 30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월 1회 공통 역량 강화 교육 △월 2회 인턴십 유형별 맞춤형 특강 등 실무 적응을 돕기위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을 통해 장애인, 경력보유여성, 청년, 뉴시니어 등 다양한 계층이 혁신기업에서 새로운 일자리를 찾고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