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타임스=강나연 기자 | BMW 코리아는 16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1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해를 맞아 선보이는 BMW 온라인 한정 판매 모델은 △뉴 M4 컴페티션 스포츠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 △X6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 △X7 M6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 등 총 4종이다. 해당 모델은 BMW 샵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BMW 뉴 M4 컴페티션 스포츠(M4 CS)는 뉴 M4 컴페티션보다 높은 동력성능과 경량화된 차체로 트랙에서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 쿠페다.
BMW 뉴 M4 컴페티션 스포츠는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카본 파이버)으로 제작한 보닛이 키드니 그릴부터 이어지는 라인에 탄소섬유 고유의 무늬와 색상을 노출시킨다. 노란색 로우빔이 적용된 헤드라이트, 빨간색으로 윤곽을 강조한 프레임리스 키드니 그릴 등을 적용했다
BMW 뉴 M4 컴페티션 스포츠는 BMW M이 레이스 카 'M4 GT3'를 통해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엔진 최고출력은 뉴 M4 컴페티션 쿠페 대비 20마력 높은 550마력을 발휘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뉴 M4 컴페티션 쿠페 대비 0.1초 빠른 3.4초다.
BMW 뉴 M4 컴페티션 스포츠는 국내에 단 20대 한정 판매되된다.
이달에는 BMW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 및 'X6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도 온라인으로 한정 판매한다.
두 모델에는 무광의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블랙' 페인트를 적용하고 블랙 컬러의 22인치 휠을 장착했다. 실내에는 알칸타라 헤드라이너를 비롯해 파노라마 스카이라운지,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BMW X5 xDrive50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은 BMW 트윈파워 6기통 가솔린 엔진 및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489마력의 합산 시스템 출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8초 만에 도달한다. 이외에도 29.5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탑재했다. 가득 충전 시 최대 77km까지 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주행할 수 있다.
BMW X6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은 최고 출력 381마력을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을 조합해 반응성과 연료 효율을 증대시켰다.
블랙 에디션 역시 20대 한정 판매된다.
BMW X7 M6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은 X7 M60i 모델에 검은색 내외장 색상을 적용한 한정 판매 모델이다.
차체에는 무광 특유의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블랙 페인트을 적용했다. 제트 블랙 컬러의 22인치 휠, 검정색으로 도색한 M 스포츠 브레이크, 검은색 키드니 그릴 및 옆 유리 몰딩을 적용했다.
BMW X7 M6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은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M 트윈파워 터보 V8 가솔린 엔진이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7초만에 가속한다. 이와 함께 M 퍼포먼스 모델 전용으로 설계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과 M 스포츠 디퍼렌셜, 후륜조향 기능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액티브 롤 컴포트(ARC) 기능을 포함했다.
BMW X7 M60i xDrive M 스포츠 프로 인디비주얼 올 블랙 에디션은 30대 한정 출시된다.